블루프린트 편집기를 열어준다 Open Level Blueprint
Variables(변수)에 대해서 알아보기
1. Boolean
:True/False로 결정되는 것
2. Byte
: 정수, 가장 크기가 작다 (0~255)
넘는 숫자를 입력하면 자동 clamp처리된다.
ex) 캐릭터 커스터마이징할때
3. Integer
: 정수, 사용범위가 크다 (-21억~21억)
ex) HP
4. Integer64
: 정수, 21억 초과정보가 필요할때
5. Float
: 소수점, 더블과 float 통합, 정밀도가 좀 더 우월하다
ex) 이동 스피드, xy좌표
6. Name
: 문자열, 엔진 내부에서 절대로 바뀌지 않을 이름, 용량을 적게 차지함, 검색에 용이함
ex) 리깅 뼈 이름 Pelvis_01
7. String
: 이름 변경이 필요한 상황이고, 딱히 다국어 변환이 필요없을때 사용하기 좋음
8. Text
: 다국어 변환이 필요한 경우, 하나의 언어로 Text를 넣어줬을때 Localization Dashboard를 통해 바꿔주는게 용이하다.
ex) NPC 메세지 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