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9GXeIWjDLM&ab_channel=SoftTutorTrainning
△기본 Material 만드는건 위 영상 참조
- 새로 Material을 만들어주기
Blend Mode > Transucent
Two Sided 체크
- Lighing Mode > Surface TranslucencyVolume으로 바꾸기
* Glass Material이 적용되어있는 부분이 Depth of Field 적용이 안될때
- Translucency 상세보기를 하면 Render After DOF가 체크되어있는데 이 부분 체크를 풀어준다.
Metalic / Roughness / Opacity / Refraction 에 대한 Min/Max값을 만들어주고 Lerp - Alpha로 Fresnel 연결
<Reflection>
- Screen Space Reflections 체크
*Screen Space Reflection 퀄리티 높이기
- 고밀도 mesh의 경우 "Mesh Settings"에서 Use High Precision Tangent Basis를 체크하면 mesh의 Screen Space Reflection 퀄리티가 향상된다.
- Project Setting > GBuffer Format ▶ High Precision
- Project Setting > Reflection Capture Resoulution 높이기
▽결과
'Computer Graphic >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 Sky Atmosphere 활용하기 (0) | 2021.07.02 |
---|---|
UE4 : 언리얼을 더 시네마틱하게 보이게 만드는 꿀팁 (0) | 2021.07.01 |
UE4 : Post process Volume Material 활용하기 (0) | 2021.06.28 |
UE4: GI(Global Illumination)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활용하기 (0) | 2021.06.25 |
UE4 : 미디어 소스, 텍스쳐 사용법 (0) | 2021.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