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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uter Graphic/Unreal Engine

UE4 : Glass Material 만들기 / Reflection 조절하기

by Deongeun 2021. 7. 1.

https://www.youtube.com/watch?v=-9GXeIWjDLM&ab_channel=SoftTutorTrainning 

△기본 Material 만드는건 위 영상 참조

 

 

 

 

 

- 새로 Material을 만들어주기

Blend Mode > Transucent

Two Sided 체크

 

 

- Lighing Mode > Surface TranslucencyVolume으로 바꾸기

 

 

 

 

* Glass Material이 적용되어있는 부분이 Depth of Field 적용이 안될때

- Translucency 상세보기를 하면 Render After DOF가 체크되어있는데 이 부분 체크를 풀어준다.

 

 

 

Metalic / Roughness / Opacity / Refraction 에 대한 Min/Max값을 만들어주고 Lerp - Alpha로 Fresnel 연결

 

 

 

 

 

 

<Reflection>

- Screen Space Reflections 체크

 

*Screen Space Reflection 퀄리티 높이기

- 고밀도 mesh의 경우 "Mesh Settings"에서 Use High Precision Tangent Basis를 체크하면 mesh의 Screen Space Reflection 퀄리티가 향상된다.

- Project Setting > GBuffer Format ▶ High Precision

- Project Setting > Reflection Capture Resoulution 높이기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