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rectional Light + Sky Atmaosphere 함께 사용
* Directional Light를 해로 쓰려면 details > Atmosphere/Fog Sun Light를 체크
Atmosphere > Details
- Planet > Ground Radius : 중심에서 지면까지 km단위로 측정한 행성반경,
1000으로 맞추면 더 사실적인 지면의 모습 구현 가능
- Rayleigh : 태양 근처에서 환산되는 빛, 하늘빛을 조절하는데 값이 낮을수록 밝아진다.
- Mie : 태양의 밝기 조절, 값이 낮을수록 밝아진다.
- Absorption Scale : 오존의 색상을 결정한다
Correct Exponential Heightfog Settings
레벨에 넣으면 전체다 푸르스름하게 밝아진다
두 값을 검정색으로 바꿔주면 ▼
'Computer Graphic >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 HDR로 배경만들기 (skysphere_BP) (0) | 2021.07.19 |
---|---|
UE4 : Moon Material 달 만들기 / Dot 표현식, Camera Vector 와 VertexNormalWS (2) | 2021.07.09 |
UE4 : 언리얼을 더 시네마틱하게 보이게 만드는 꿀팁 (0) | 2021.07.01 |
UE4 : Glass Material 만들기 / Reflection 조절하기 (0) | 2021.07.01 |
UE4 : Post process Volume Material 활용하기 (0) | 2021.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