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Graphic/Unreal Engine

UE4 : Sky Atmosphere 활용하기

by Deongeun 2021. 7. 2.

 

* Directional Light + Sky Atmaosphere 함께 사용

* Directional Light를 해로 쓰려면 details > Atmosphere/Fog Sun Light를 체크

 

 

 

 

 

Atmosphere > Details

- Planet > Ground Radius : 중심에서 지면까지 km단위로 측정한 행성반경,

                                    1000으로 맞추면 더 사실적인 지면의 모습 구현 가능

 

- Rayleigh : 태양 근처에서 환산되는 빛, 하늘빛을 조절하는데 값이 낮을수록 밝아진다.

 

- Mie : 태양의 밝기 조절, 값이 낮을수록 밝아진다.

 

- Absorption Scale : 오존의 색상을 결정한다

 

 

 

 

 

 

 

Correct Exponential Heightfog Settings

레벨에 넣으면 전체다 푸르스름하게 밝아진다

 

 

 

두 값을 검정색으로 바꿔주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