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테리얼을 만들때 노말맵을 컨트롤할 수 있는 노드 몇가지를 유형별로 만들어보자.
1. 노말맵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노드
- 노말 텍스쳐를 가져온다.
- 노말 세기를 조절할 변수를 하나 가져오고 파라미터로 변환해서 Normal Intensity라고 이름 붙여준다.
- 노말텍스쳐의 R과 G를 각각 Normal Intensity와 Multiply해준다.
- 파라미터가 곱해진 R과 G를 Append로 연결해준다.
- 위의 Append와 노말 텍스쳐의 B를 Append로 연결해준다.
- 완성 !
# Material Instance에서 이렇게 따로 조절해줄 수 있다.
2. 노말을 Blend 할 수 있는 노드(1)
노말 2개를 섞어보자
- ComponentMask를 각각 RGB에 연결해주고 Add로 더한다.
- 두 노말맵의 Blue채널을 Multiply해준다.
- Add한것과 Multiply한것을 Append로 연결해준다.
- Normalize를 붙여준다.
3. 노말을 Blend 할 수 있는 노드(2)
다른방법으로 Blend한것인데 육안상으로는 확인하기 어렵지만 수치적으로 이 방법이 더 정확한 Blend방법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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