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영상
언리얼에 기본적으로 멋찐 하늘이 있지만 나는 나만의 하늘을 띄우고 싶을때
/ HDR가지고 배경만들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
1. Content Browser에서 Blueprint Class(Actor)로 생성한다.
SkySphere_BP라고 네이밍
2. BluePrint Editor 에서 Component > Sphere를 추가하고 SphereSky라고 이름 붙여준다.
Static Mesh > Sky_Sphere로 설정해준다.
(*Content Browser 셋팅에서 Unreal Engine Content를 체크해줘야함)
Variables을 추가하고 이름을 SkyMaterial이라고 붙여준다.
△다하면 이렇게 보임
3. Construction Script에서
추가해줬던 SkyMaterial 이란 이름의 Variable은 Variable Type을 아래와 같은 Material로 바꿔줘야한다.
(Default는 Boolean)
그리고 Set Material 노드를 꺼내서 Sphere Sky와 Sky Material(Get)을 연결해준다.
4. 이제 Texture를 적용시켜보자
먼저 HDR이미지를 가져오고 더블클릭해서 속성을 바꿔줘야한다.
- Level of Detail > Mip Gen Settings > NoMipmaps로 바꿔준다
- COMPRESSION > Compression Setting > UserInterface2D (RGBA) 로 바꿔준다.
- TEXTURE > sRGB 체크 풀어준다
5. Sky용 Material 만들기
- Material 속성에서 Shading Mode > Unlit으로 바꿔주고 Two Sided 체크
- 아래와 같이 노드를 연결해준다.
* Divide : A를 B로 나누기한 결과를 출력
6. 만든 material을 Blueprint > Material에 적용해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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