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엣지부분이 빛나는 아웃라인 이미시브 머티리얼 만들기]
기존의 갖고 있는 머티리얼과 blend되어
아웃라인만 발광하는듯한 표현을 하기 위한 머티리얼을 만들어봤다.
diffuse, roughness, normal 맵 등은 그대로 사용해주면 되고
Emissive color에 연결되는 노드만 바꿔주면 된다.
1) Fresnel 노드를 꺼내서 BaseReflectFrationIn을 0으로 설정한다.
2) 파라미터를 하나 꺼내서 value 값을 정하고 ExponentIn에 연결해준다.
3) 오브젝트의 아웃라인이 되려면 좀 더 칼같이 떨어져야 하므로 Lerp를 연결해 범위를 좁혀준다.
4) 아웃라이너에 들어갈 컬러를 정하기 위한 파라미터를 만들어준다.
그리고 Round노드와 연결 : 반올림 노드
5) 상단의 아웃라인과 multiply로 연결해준다.
6) 파라미터를 만들어서 Emissive Intensity, 빛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게 한다.
multiply로 연결한다.
=> 머티리얼 인스턴스로 만들어서 세부 디테일 조정하여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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